본문으로 바로가기

[도서] 앨리스, 너만의 길을 그려봐

category 추천도서 2018. 8. 28. 15:02

앨리스, 너만의 길을 그려봐

루이스캐럴 원작의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를 예쁜 원화와 셰익스피어의 명대사를 앨리스의 목소리로 우리에게 삶의 지침과 용기를 북돋아 주는 색다른 책으로 만나볼 수 있어서 좋다.

호기심 많고 자신만의 상상의 나래를 펼치는 앨리스가 양복을 입고 회중시계를 갖고 있는 하얀 토끼를 따라 굴 속에 뛰어들면서 이상한 나라에 발을 디디게 되고, 온갖 희귀한 일과 환상적인 장면을 마주하게 된다.

그로 인해 곤란한 일에 휘말리게 되고 그 때마다 자신의 선택과 방법으로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용기있는 앨리스!

무엇인가를 이루고자 한다면, 어딘가에 도착하고자 한다면 크고 작은 선택의 순간이 오고 그 선택은 오롯이 자신만이 할 수 있으며 그 책임도 자신만의 것이다.

그것이 두려워 아무 선택도 하지 않는다면 항상 같은 자리에 아무 변화도 없는 자신을 마주보게 된다.

실패가 두려워 아무것도 하지 않는다면, 절망하는 나의 모습이 무서워 아무것도 하지 않는다면, 당신에게는 내일은 없다.

내일이 있기때문에, 더 나은 미래가 있으리라는 희망이 있기에 오늘을 사는 나는 최선을 다해 매 순간순간을 사는 것이며 행복한 것이다.

「앨리스, 너만의 길을 그려봐」
인물 소개가 있네요~

목차가 있는데 1.앨리스, 어제와는 다른 너에게 2.인생이라는 미로에서 길을 잃지 않으려면  3.아직 세상에 참 서툰 우리에, 이렇게 3부로 이루어져 있다.

3부로 이루어진 목차 안에 210개의 명언이 있는데 정말 삶의 지침서로 삼고, 힘들거나 지칠 때 용기가 필요할 때 슬픔으로 나를 어쩌지 못할 때 인간관계로 힘들 때 등등 도움이 필요할 때 꺼내 읽어보면 힘이 되고 용기를 줄 수 있는, 삶의 무게를 좀 가볍게 해 줄 수 있는 인생 책이 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짧은 말 한마디에 긴 인생이 담겨 있어요'

말을 한번 내뱉으면 그 의미가 영원히 남습니다.
때로 어떤 말은 오랜 시간이 흘러도 지워지지 않고 누군가의 영혼 깊이 새겨지죠. 흔히 말은 지나가는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그 사람의 겉모습만 아니라 내면까지도 보여줍니다. 그러니 말을 소중히 여기세요. 자신이 쓰는 단어 하나하나에 의식을 담아야 합니다.

'매 순간 충실하면 싫증이 나지 않을 거예요'

정신없이 흘러가는 시간이 아쉬운가요? 시간이 빠르게 흐른다는 것은 지금 성실하게 살고 있다는 증거랍니다. 반대로 아무것도 하지 않는 사람에게는 시간이 느릿느릿 흘러 때로는 고통스럽기까지 하죠. 친구와 보내는 순간, 멋진 풍경, 나에게 찾아온 수많은 행복한 일들과 놀라운 순간들에 매순간 충실하고자 노력하면 분명 흘러가는 삶에 싫븡을 느낄 여유조차 없을 거예요.


'너무 오랫동안 혼자 생각하지 마세요'

사람의 마음은 복잡하고 변화무쌍합니다. 때때로 생각의 끈을 여기저기 휘감으면서 자신만의 세계를 구축하죠. 그러나 생각을 계속해서 속에 쌓기보다는 적당히 밖으로 꺼내놓는 것이 좋습니다. 자신이 만든 마음속 미로에서 스스로 헤매지 않기 위해서라도 꼭 필요한 일이지요.


"오늘 나의 기분은 내가 정해.
오늘 나는 행복으로 할래."


'추천도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도서] 한 글자 사전  (0) 2018.09.01
[도서] 마당이 있는 집  (0) 2018.08.31
[도서] 사랑 후에 오는 것들  (0) 2018.08.23
[도서] 달팽이가 사랑할 때  (0) 2018.08.16
[도서] 공감의 언어  (0) 2018.08.12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