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네이버 modoo! - 1탄 시작하기

 

2018/04/20 - [디자인] - [네이버 modoo!]초보도 만들 수 있는 무료 홈페이지 - 2탄 기본편집

2018/04/20 - [디자인] - [네이버 modoo!]초보도 만들 수 있는 무료 홈페이지 - 3탄 고급편집

2018/04/23 - [디자인] - [네이버 modoo!]초보도 만들 수 있는 무료 홈페이지 - 4탄 메뉴편집

 

네이버 modoo! 홈페이지 만들기 1탄 입니다.

저도 처음 만들어 보는데 같이 배우면서 만들어 볼까요..

 

우선, 네이버에서 modoo!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https://www.modoo.at/home

네이버 로그인 하시고, '나도 시작하기'를 눌러 modoo!홈페이지를 만듭니다.

 

 

 

 

홈페이지 만들고 나면 홈페이지 관리 화면이 나옵니다.

내가 원하는 구성으로 만들어 주는 추천 화면이 나오네요..

필요한 기능을 체크하고 '다음' 으로 넘어 갑니다

 

 

 

 

 원하는 분류 선택 화면이 나옵니다. 그냥 기본으로 하고 '확인'을 누르고 넘어가겠습니다.

 

 

 

 

'확인'을 누르면 홈페이지 관리화면이 나옵니다.

우선 내 홈페이지가 어떻게 나오는지 보고 싶네요. 홈페이지 주소가 어떻게 되지?

아... 관리화면 상단에 '정보수정'을 누르면 기본 입력 화면이 나옵니다.

홈페지명을 만들고, 인터넷 주소는 영문으로 만드시고 (개인도메인연결, 웹마스터 도구는 다음에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대표이미지 올려주시고, 홈페이지 설명, 분류까지 만드시고

홈페이지 공개하기를 누르시고 '저장'을 누르니

첫 페이지의 배경 이미지를 등록하라고 하네요.

 

 

 

 

다시 관리화면에서 기본편집에 '이미지 올리기'를 눌러 홈페이지 배경 이미지를 추가해주시고

밑에 '홈페이지 반영' 버튼을 눌러주세요.

 

홈페이지를 만들기 위해서는 저작권 걱정이 없는 이미지가 필요합니다.

저작권 걱정 없는 무료 이미지 사이트 입니다.

홈페이지에 맞는 이미지를 많이 찾아 두시고 작업을 하시면 빠르고 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반영이 완료되었다고 메세지가 뜨네요. 닫아주시고

관리 화면에서 상단에 보시면, 만드신 홈페이지명과 주소가 나옵니다. 주소를 클릭해 주세요.

 

 

 

 

 

드디어 지금까지 만드 내 홈페이지 볼 수 있습니다.

아직 내용이 없어서 내용은 비어 있네요.

 

 

 

다음 강좌에서 페이지 내용 만드는 방법을 같이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https://b127.modoo.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