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만들기] 재활용품으로 시계 만들기

category 기타 2018. 6. 4. 15:15

재활용품으로 시계 만들기

 

작은 물건을 넣을 수 있고 열었다 닫았다 할 수 있는 시계입니다.

준비물은 종이컵, 벨크로 찍찍이 테이프,, 도화지, 재활용 박스종이, 가위, 풀, 칼, 양면테이프등 입니다.

 

우선 종이컵을 바닥에서 2센티정도 높이로 자릅니다.

자른 종이컵 주변에 일정한 간격으로 가위질을 하고 뒤집습니다.

 

 

재활용 박스지를 이용하여 위에 만든 종이컵 크기의 원을 두개 만듭니다.

( 두꺼운 도화지나 마분지를 이용하셔도 됩니다. )

한개는 안쪽에 작은 원모양으로 구멍을 내어 자릅니다.

 

 

종이컵과 구멍난 원형을 양면 테이프나 풀을 이용하여 붙입니다.

위에 색종이로 붙였으면 했는데.. 그냥 싸인펜으로 칠하네요.. ㅜ.ㅜ...

 

 

그 위에 다른 원형 종이를 테이프로 이어서 접었다 폈다 할수 있도록 연결합니다.

그리고 양쪽 끝을 벨크로 찍찍이 테이프로 붙입니다.

( 벨크로 찍찍이는 다이소에서 천원주고 샀어요. )

 

 

이렇게 하면 덮개 원형을 붙였다 떼었다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덮개에는 이쁜 스티커를 하나 붙였습니다.

 

 

다음은 도화지를 이용하여 손목 끈을 만들었습니다.

여기에도 양쪽 끝에 찍찍이 테이프를 붙였습니다.

 

 

손목 끝과 시계를 양면 테이프로 연결하여 완성하였습니다.

짠~~~

 

 

팔에 차고 뚜껑을 열었다 닫았다 할 수 있습니다.

뚜껑을 열어 작은 물건을 넣어 둘 수도 있습니다.

 

 

색칠을 하고 색테이프로 이쁘게 꾸며 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