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도서]왓칭 watching

category 추천도서 2018. 5. 4. 01:00

왓칭 신이 부리는 요술

 

 

도서관에서 우연히 보게 된 왓칭!
너무 신기하고 정말? 진짜?를 연발하게 한 왓칭!
두고두고 천천히 곱씹어서 봐야겠다는 생각으로 얼마전에 구입하여 천천히 다시 한번 본 왓칭!
아이 키우는 주부로서 제일 와 닿았던 부분을 잠깐 소개해 볼까한다~~
마음을 바꿔놓는다
마트나 공공장소에서 막무가내로 생떼를 쓰는 아이.
한두번 겪어봤을 것이다.
그럴때면 정말 난처하고 화나고 부끄럽고 내가 내가 아니었으면 할 때가 있다.
달래어도 보고 화를 내 보기도 하고 엉덩이를 토닥토닥?(ㅎㅎ)해 보지만 더욱 아이는 자지러질 듯이 울고 엄마는 엄마대로 화가 머리끝까지 나고 정말 난감하다.
이런 경우 이 왓칭에서 해결방안을 제시해 준다!!!

 

 

아이는 무조건 '사 달라',엄마는 무조건 '안 된다'로만 일관하니 문제 해결은 커녕 서로의 화만 돋우는 상황이 전개된다.

문제를 감정이 아닌 객관적으로 바라보고 내면에 있는 서로의 불만을 끄집어 내 하나씩 하나씩 풀어나간다면 언성 높이고 얼굴 붉히는 일 없이 쉽게 해결하여 웃으면서 손잡고 쇼핑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그 순간 이렇게 한다는 게 쉽지 않겠지만 이 책을 읽었으니 한번 노력해보고 시도해보아요♥

또 하나!
정말로? 진짜로? 사실일까? 온통 의문투성으로 내 머릿속을 혼란케 만든 내용이다(사실 이 책 모든것이 나를 의문속으로 던져버렸다...)
키가 8센티미터나 커진 대학생
난 키가 작다. 그래서 유독 이 부분에서 민감했고 호기심이 배로 증가했고 우리 아이들을 위해 더욱 눈을 밝히고 집중모드로 들어갔다ㅎㅎ


 

 

자기 전 매일 척추가 조금씩 늘어나는 이미지를 그렸더니 키가 커졌다라니 정말 믿을 수 없는 하지만 믿고 싶은 일이다.

오늘부터 당장 우리 애들에게 하라고 해야겠다!!
여기서 잠깐 "이미지 연상법"이라고 많이 들어봤을 것이다.
우리의 뇌는 시각적인 것보다 이미지로 상상할때 훨씬 더 오래 기억할 수 있다고 한다.
그래서 영어 단어라든지 암기과목에 많이 사용하고 트레닝한다고 한다.
이미지라는 단어를 보니 생각이나서~~^^
어느 책에서 자신의 꿈을 이루고 싶다면 매일 자기 전 그 꿈을 이뤄 낸 자신의 모습을 구체적으로 그리는 일을 한다면 이루어 질 거라는 것을 읽은 적이 있다.
 

"관찰자효과"


 

내가 생각하고 바라보는대로 변화는 것!

신의 부리는 요술!
신의 마음!

나를 관찰자의 눈으로 바라보는 순간
내 삶의 요술이 시작된다!!
 
제1부 왓칭,신이 부리는 요술
제2부 나를 바꿔놓은 요술 일곱 가지
제3부 나 이상의 나 바라보기

이 책을 덮으면서 정말 내가 이렇게 하면 나도 변할 수 있을까?
모든 문제가 싹~ 해결될 수 있을 거 같은 기분좋은 생각으로 나를 붕~~뜨게 해 준 반면 과연 이렇게 할 수 있을까?라는 생각으로 나를 밑바닥으로 가라앉게도 한 책이다.
이 책이 말하고자 한 것을 다 이해는 못 했지만 다소 어려운 부분도 있었지만 한가지 확실하게 느낀 건 모든일은 자신의 생각, 마음에서 비롯되는 것이다.


 

 

'추천도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도서]단종애사  (0) 2018.05.14
[도서]어쩌면 별들이 너의 슬픔을 가져갈지도 몰라  (0) 2018.05.05
[도서]원씽 - 한가지에 집중하라  (0) 2018.04.23
미래를 읽는 기술  (0) 2018.04.05
나음보다 다름  (0) 2018.02.19